올 한해도 풍요롭게!’, 태안군 정월 대보름 행사 성료
범군민 중앙대제’ 등 참여·소통형 프로그램 인기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02 23:59:21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태안군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군은 지난 2월 24일 남면 원청리 별주부마을에서 열린 ‘제16회 별주부 용왕제’를 시작으로 3월 1일 고남면에서 ‘옷점 조개부르기제’가, 2일 태안읍 경이정에서 ‘2018 범군민 중앙대제’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졌다고 밝혔다.

별주부 용왕제는 대자연의 고마움을 기리고 바다의 잔잔함과 인간의 풍요로움을 용왕께 빌었던 데서 유래된 것으로, 한상기 군수가 초헌관으로 참여하고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성대하게 펼쳐졌다.

매년 정월대보름 전날에 펼쳐지는 옷점 조개부르기제에서는 음식을 나누고 달집을 태우며 소원을 비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태안의 전통문화를 알리기도 했다.

특히, 대보름 당일인 2일 태안읍 경이정에서 열린 ‘2018 범군민 중앙대제’에서는 지신밟기 및 길놀이 공연에 이어 대북공연, 중앙대제, 민속공연, 민속놀이 등이 펼쳐졌으며,

한상기 군수가 초헌관으로 참여하고 판굿과 줄타기, 윷놀이, 투호 등 전통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군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에서는 매년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이 살아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며 “관광자원의 다각화를 위해 앞으로 정월대보름 행사 시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태안만의 특색을 더욱 부각시키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