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1분기 숨은자원찾기 경진대회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02 23:39:29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오는 6일 성연면을 시작으로 1분기 숨은자원찾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영농 활동 후 발생된 폐비닐, 농약빈병 등을 무단투기하거나 소각하는 불법행위를 예방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 농촌폐비닐 수거보상금을 kg당 A등급은 200원, B등급은 150원, C등급은 100원으로 인상해 주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농촌지역 골칫덩이였던 잔여 폐농약을 집중 수거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민들은 폐농약을 배출 시 잔여분은 외부로 농약이 유출되지 않도록 용기나 포대를 밀폐하고 전용 수거함 등에 분리 배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숨은자원찾기 경진대회를 통해 영농폐기물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잔여 폐농약이 모두 수거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에서 개최하고 있는 숨은자원찾기 경진대회는 충남도에서도 적극 장려하고 있으며 타 시·군에서도 벤치마킹하는 등 자원순환 우수시책으로 인정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