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버드랜드,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02 23:37:5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세계적인 철새 도래지인 부석면 천수만에 위치한 서산버드랜드에서 어린이들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서산시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야생 동식물을 직접 관찰하고 만져볼 수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만 4세에서 7세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이가 대상이다.

이 기간 동안 꽃, 나무, 새 등 동식물 생태 체험과 둠벙 체험, 곤충 채집 및 관찰 및 야생동물 흔적 찾기, 숲 재료를 이용한 놀이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월별로 바뀌며 운영된다.

특히 생태해설사의 생생한 설명이 곁들여져 어린이들의 정서함양과 생태교육의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청은 체험 15일 전에 서산버드랜드에 전화(☎661-8054)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을 위해 생태체험을 겸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자연을 만끽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시설 안전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