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혁신도시 내 시립 율곡어린이집 개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2 17:26:43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3월 2일 오전 10시 경북 김천혁신도시에 시립율곡어린이집을 개원하고 원아 및 학부모 120여명이 모여 입학식을 개최했다.

김천시의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계획에 따라 현재 개관 준비중인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4개반 69명의 정원으로 운영된다. 장난감도서관 및 체험놀이실과 접근성도 좋아 영유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김천시는 올해 율곡어린이집 신규 개원을 비롯하여 건물이 노후화된 개령어린이집과 지례어린이집 개축하여 공보육의 내실화를 기하여 안정적인 보육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김천을 만들고 출산장려정책에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임직원 가족이 늘면서 보육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시립어린이집의 개원으로, 혁신도시 내 부모들의 양육 부담 경감과 보육에 대한 고민을 한층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