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 체결
근로자 통근버스 및 기숙사 임차비 지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1 14:45:16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27일 ‘2018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근로자 통근버스 및 기숙사 임차비 지원)’의 성공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지원약정을 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 및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과 체결했다.

이번 약정체결로 칠곡군은 고용노동부로터 국비 3억7,540만원을 지원받고 군비 4천200만원을 대응하여 총 사업비 4억1,740만원으로 통근버스 지원은 80명, 기숙사 지원은 100명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근로자 통근버스 및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은 산업단지 환경개선 정부합동공모사업의 한 종류로서 칠곡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추진해오고 있으며 작년에는 70명이 통근버스를 이용하고 81명에게 기숙사 임차비를 지원하여 왜관산업단지 근로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운행노선은 북삼읍에서 약목면을 거쳐 왜관산업단지에 도착하는 방면과 석적읍에서 왜관읍을 거쳐 왜관산업단지에 도착하는 2개 노선으로 1일 3회(출근 1회, 퇴근 2회)씩 운행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환승시스템을 도입하여 운행시간을 단축함으로써 더 많은 근로자가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기숙사 임차비는 작년에는 왜관산업단지 근로자에게 지원을 했는데, 금년은 아곡농기계특화농공단지와 기산농공단지까지 확대하여 1인당 매월 3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단 기숙사 이용 근로자의 20%는 신규 채용자여야 한다.

이날 약정 체결식에서 함병호 대구서부고용노동지청장은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은 중소기업의 만성적 인력난 해소와 정부의 핵심 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의 해법이 될 수 있다" 며 “앞으로도 고용노동부는 더 다양한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을 발굴하여 산업단지 기피현상을 해소하겠다"고 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2년 차인 사업인 만큼 작년보다 더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하여 더 많은 근로자가 통근버스를 이용하고 안정적으로 기숙사 지원을 받도록 하겠다" 며 “이번 사업이 기업주들에게는 안정된 인력 채용의 발판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주민들에게는 편안한 출퇴근 방편과 일할 맛 나는 정주여건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칠곡군 일자리경제교통과(979-6553)와 수행기관인 왜관산업단지관리공단(974-1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