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구 공원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안전한 어린이놀이시설 만들기 위해 전문기관 통한 점검
박근범 | 기사입력 2018-02-27 19:11:47
[청주타임뉴스=박근범 기자]청주시 흥덕구 농축산경제과는 2월 23일부터 관내 백봉어린이공원 등 61개소 놀이시설 및 기반시설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제15조에 따라 매월 실시했던 안전점검은 전문기관 점검 실시 이전 담당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확인하며 점검했지만, 1~2명의 인원으로 흥덕구 공원 전체 어린이놀이시설을 점검하다보니 시간 및 전문성이 부족하여 능동적인 시설점검에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올해부터 안전점검지원기관에서 흥덕구 공원 내 어린이 놀이시설을 점검하기 때문에 보다 정밀하고 신속한 점검을 할 수 있어 어린이 안전사고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점검을 통해 발견된 위험 시설에 대해서는 담당직원에게 즉시 통보되어 신속한 보수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특히 이번 청주시에서 도입한 “놀이시설물 안전관리 스마트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문기관에서 점검한 내용이 시스템에 입력되도록 할 계획이며, 어린이놀이시설 이용 전 주민들이 어린이공원에 부착되어있는 QR코드 통해 각 기구의 상태를 확인하면 더욱 안전하게 어린이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흥덕구 농축산경제과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용역에 거는 기대가 크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를 수습하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미연에 예방하는 것은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올 겨울 날씨가 추웠던 만큼 공원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바 전문적인 안전점검이 이루어져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가 없도록 할 것이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