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순, 대전시장 출마합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27 10:50: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영순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27일 대전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영순 선임행정관은 기자들에게 보내는 문자를 통해 “대전발전을 위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지방자치 분권시대에 걸 맞는 모습으로 대전 시정에 구현해 보고자하는 열망으로 금번 6.13 지방선거에 대전시장 후보로 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에게 직접 사의를 표명하고 최종 사직처리가 완료되면 곧바로 대전에 내려와 출마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와대 문재인대통령 비서실 박영순 선임행정관이 보낸 문자_전문>

존경하는 기자님들께

청와대 문재인대통령 비서실 선임행정관 박영순입니다.

미리 찾아뵙고 인사드리며 근황을 알려드려야 도리이오나 아직 직무를 마무리 하지 못해 먼저 문자로나마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대전의 많은 더불어민주당 당원들과 지지자들, 중앙당의 여러 동지들과 청와대의 동료들의 한결같은 권유에 힘입어 대전발전을 위해,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지방자치 분권시대에 걸맞는 모습으로 대전 시정에 구현해 보고자하는 열망으로 금번 6.13 지방선거에 대전시장 후보로 출마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지난 22일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사직하는 사표를 제출하였습니다.

고위공직자의 퇴직 시 일정기간의 면직처리 절차가 진행되어야 하고, 대통령께도 직접 사의를 표명하는 자리가 있어야 하기에 현재 그 과정을 밟고 있으며, 최종 사직처리가 완료되면 곧바로 대전에 내려와 출마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한편, 구체적인 출마선언 이전에 먼저 언론사 기자님들을 모시고 저의 이후 계획을 알리는 자리도 마련할 생각입니다.

그동안 여러 기자님들의 전화나 대면 요청이 많았음에도 청와대에서의 맡은 바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 있기에 자주 연락하지 못했음을 너그러이 양해에 주시기 바라오며 사직 이후에는 좀 더 소통에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박 영 순 올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