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그린파워(주) 충주기업도시에 310억원 투자
- 충북도ㆍ충주시ㆍ에이치엘그린파워, 공장증설 투자협약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2-26 19:22:1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와 충주시, 에이치엘그린파워㈜가 26일 공장증설과 행정적 지원 등 기본적 이해 사항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갑 시의회의장, 김학철 도의원, 에이치엘그린파워㈜ 김순복 대표를 비롯해 기업체 관계자와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에이치엘그린파워는 현대모비스와 LG화학이 합작해 2010년 설립한 업체로 서충주신도시 내 기업도시에서 현대 및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의 핵심부품인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치엘그린파워는 전기자동차의 새 시대를 열 ‘코나’ 전기차에 사용될 배터리팩의 생산 확대를 통해 핵심 생산기지 역할 수행을 위해 충주공장을 증설키로 했다.

2020년까지 310억원을 투자해 기업도시 5만4796㎡ 부지에 1만5489㎡ 규모의 공장을 건립해 225명의 인력을 지역에서 채용할 계획이다.

충주시는 에이치엘그린파워가 계획하는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인·허가 등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에이치엘그린파워 김순복 대표는 “친환경자동차는 자동차 업계의 큰 화두 중 하나로 코나 전기차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부문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며 “우리 회사도 글로벌 자동차 시장 점유율 확대와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에이치엘그린파워가 앞으로 자동차산업의 메카가 될 충주에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우리시의 신성장동력인 친환경자동차산업 유치에 더욱 힘써 시와 기업이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