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총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24 12:45:51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곽용환, 김희수)는 지난 2. 23.(금) 14:00 문화누리관에서 2018년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고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올해 추가 위촉되는 위원 1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사업계획 보고와 신규 사업에 대한 의견수렴 등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새로 시작하는 사업으로는 『행복나눔 이용권』사업과 『원격조정 LED 등 설치지원』사업이 있다.

『행복나눔 이용권』사업은 식당이나 이·미용업체, 목욕탕과 같은 지역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이용권을 제공하고,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조손가정 등 서비스가 필요한 이웃에게 연계하여 주는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주도적인 자원발굴을 당부했다.

『원격조정 LED등 설치지원』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거주가구에 원격 LED 실내등을 설치 해 주는 사업으로, 대상자와 보호자의 불편 해소에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령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안의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과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건의하고, 사회보장서비스 기관․단체 간 연계협력을 위한 민간 협치 기구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 현장중심의 촘촘한 사회안전망이 마련되어야 하며, 이것은 민과 관이 힘을 합쳐 함께 노력해야만 이루어 낼 수 있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민간자원 연계를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