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무원 지방선거 중립 결의대회 개최
혼동하기 쉬운 선거법위반행위 교육도 함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23 11:13: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는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원구 유성구청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및 공직선거법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과 깨끗한 선거를 치르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공무원들은 먼저 1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지방선거에 있어 직무와 지위를 이용한 일체의 선거관여 행위 없이 엄정한 중립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어 공직자들이 혼동하기 쉬운 선거법 위반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유성구선거관리위원회의 공직선거법 교육도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의 업적 홍보 금지 ▲선거운동에 관여하는 행위 금지 ▲각종 선거 관련된 사항에 있어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유지 ▲깨끗한 선거 문화 정착과 선거관리 업무에 대한 협조 등으로 이뤄졌다.

이원구 유성구청장 권한대행은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는 국민전체에 대한 봉사자라는 지위와 책무로부터 나오는 헌법적 요청"이라며, “공무원 스스로 위법한 선거관여를 철저히 차단하여 신뢰받는 공직사회와 공정한 선거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