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철 태안소방서장 쓰레기 및 논.밭 불법소각 주의!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21 00:51:42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소방서(서장 구동철)는 지역 농민들이 농사철이 다가옴에 따라겨울동안 쌓여있던 폐비닐 등과 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화재가 잇따르고 있어 주의를 당부했다.

농산 폐기물 소각 등으로 인한 화재가 2017년 한해 31건 전체 건수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재산피해는 6천 6백여만원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19일 태안읍 남산리 소재에서 주택화재가 발생하여 주택 1동의 일부가 소실되어 약 190여만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이에 소방서는 산림 인접지 문화재에 대해 합동안전점검 및 훈련을 실시하고 소방차량 및 의용소방대 마을담당제를 이용한 산불 예방 홍보활동과 쓰레기소각 등에 대한 사전신고 및 공동소각 홍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정오영 현장대응단장은 “소각으로 인한 화재는 대부분 주민들의 부주의로 발생하기 때문에 쓰레기를 소각하는 행위를 삼가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