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범 대덕구청장, 천변고속화도로 무료화는 대전 시민 모두의 문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20 17:56: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천변고속화도로는 유료도로의 기능 상실을 넘어 교통 혼잡을 유발하고 있다"며 “무료화를 통해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수범 구청장은 “현재 대전시에서 하이패스를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임시처방에 불과하다"며 “단지 나들목(IC) 통과 시간을 단축 한다고 해서 교통혼잡이 해결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용기 국회의원이 발의한 유료도로법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만큼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며 “이는 대덕구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전 시민 전체의 문제인 만큼 함께 시민이 공감하고 대전시에서도 공감해서 하루 빨리 주민의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달라"고 당부했다.

20일 대덕구 평생학습원에서 열린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교통포럼’은 대전 대덕구 주최, (사)대한교통학회 대전충청지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북부권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신탄진 지역에 고속·시외버스 정류소가 조속히 설치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와 함께 제기된 천변도시고속도로 통행료 폐지 문제도 사실상 유료도로 기능을 상실했고, 교통 정체 문제가 심각한 만큼 조속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진단이 나왔다.

교통전문가와 지역주민 및 지역 자생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포럼에서 ‘신탄진 고속 및 시외버스 정류소 설치 필요성’과 관련해 첫 번째 발표에 나선 박현대 대덕구 안전도시국장은 “신탄진을 비롯한 북부권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해 신탄진 고속 및 시외버스 정류소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폐지 문제에 대해 황현준 교통기술사는 “현재 유료도로로 이용되고 있으나 대전과 세종 간 BRT노선에 따른 차선 잠식, 출·퇴근 시 요금소 정체, 원촌교 출입차량 상시 정체 등으로 천변도시고속화도로의 무료화가 필요하다"며 통행료 폐지 당위성을 설파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천변도시고속화도로 통행료 폐지와 신탄진 고속·시외버스 정류소 설치 등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사항에 대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