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관내 동서남북 4축을 이루는 4개 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완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20 09:12:47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는 지난 19일 동문동·신흥동 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했다. 이에 따라 무인민원발급기는 시청, 의회청사(보건소), 남원동·북문동 주민센터, 상주세무서 등 기존 5개소에서 7개소로 늘어났다.

상주시는 늘어나는 민원 수요에 부응하고 민원 업무처리가 많은 주민센터의 특성을 고려해 민원인들이 민원서류를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설치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공휴일 및 주말에도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국세 및 지방세 증명서 등 14개 분야 86종이며(가족관계등록부,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은 대법원과 협의 후 수개월내 발급가능), 발급 수수료는 주민등록등본 200원(민원창구 400원), 가족관계등록부 500원(민원창구 1000원) 등 86종 중 25종은 50%저렴할 뿐 아니라 41종은 발급 수수료가 없다.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은 주민센터의 경우 평일 08시~ 21시, 주말 및 공휴일 09시 ~18시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상주시 관내 동서남북 4축을 이루는 4개 동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주민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민원인에게는 시간 절약 등 편의를 제공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증진해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