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해빙기 방역취약지역 유충구제 및 소독실시
최선아 | 기사입력 2018-02-19 19:56:29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홍성군 보건소가 해빙기를 맞아 해충에 의한 질병발생을 최소화하고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방역취약지에 대한 일제 방역소독 및 위생 해충구제를 실시한다.

보건소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22일까지 한 달 동안 해빙기를 맞아 방역위생 취약지인 축사, 공동화장실, 물웅덩이, 하수구, 쓰레기장, 화장실 등의 방역취약지역에 유충구제 투약과 분무소독을 병행할 예정이다.

감염병의 원인인 성충 암모기 한 마리가 4~5회에 걸쳐 500여개의 알(유충)을 산란하기 때문에, 유충 한 마리를 잡으면 성충 500마리를 박멸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을 감안해 모기 유충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해 유충 구제제 투입과 잔류소독을 병행하는 것이다.

또한 방역소독자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오는 3월 방역소독 기간제 근로자에 대한 안전 교육을 실시해 근무 시 안전수칙 숙지, 방역 약품 종류와 사용법 익히기 및 안전관리, 방역장비 실습에 대한 교육 등 방역 전반에 대한 전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해빙기나 월동기가 오면 물이 있는 곳 어디에나 모기 유충이 서식할 수 있기에 해충구제 소독을 통해 여름 모기 발생 밀도를 낮추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홍성군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작년 한 해 11개 읍·면 296개 마을에 총 211대의 소독기와 주민 및 공무원 660여명을 동원해 3,951개소의 방역취약지역에 방역 소독을 실시하며 해충 방역에 총력을 기울인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