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보육정책위원회 개최…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에‘온힘’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14 22:16:28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2018 1차 서산시보육정책위원회’를 열고 어린이집 수급 계획을 심의·의결했다.

보육전문가, 어린이집·보육교사·학부모대표, 관계공무원 등 14명으로 구성된 위원회에서는 매년 어린이집 수급계획을 비롯해 국·공립어린이집 위탁사항 등을 심의·의결하고 있다.

이날 지역별 아동인구수 및 어린이집 정원에 따라 대산, 부석, 팔봉 등 7개 지역은 인가를 제한하기로 했고, 인지, 지곡, 성연, 동지역 등 8개 지역은 신규 인가가 허용됐다.

다만 국공립어린이집, 장애아전담어린이집, 직장어린이집, 공동주택 단지 내 의무어린이집, 부모협동어린이집 등은 예외적으로 인가가 상시 허용된다.

아울러 공동주택 가정어린이집 인가기준도 기존 1개소 당 300세대에서 350세대로 변경 의결했다.

서산시 송명근 여성가족과장은 “어린이집의 지역별 균형 배치는 이용자의 편익을 증진하고 어린이집의 난립을 방지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 이라며 “앞으로 어린이집 수급계획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등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23억여원의 자체예산을 편성해 어린이집 교직원에 대한 처우개선비, 어린이집 전기안전점검, 민간·가정어린이집 차액보육료 등을 지원하는 등 보육환경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