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설명절 3일간(2.15~17) 민자터널 통행료 면제
김민규 | 기사입력 2018-02-13 15:19:33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오는 설 명절 전날, 당일, 다음날 등 총 3일간(2.15~17) 인천광역시의 민자터널(문학·원적산·만월산)을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를 면제받는다.
[명절 통행료 면제]
*(대상 도로) 인천시가 관리하는 3개 민자터널(문학·원적산·만월산) 통행료가 면제된다. 

*(면제 대상) 2.15(목) 0시 ~ 2.17(토) 24시 사이에 민자터널을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가 면제된다. 

*(이용 방법) 운전자는 카드나 현금결재 없이 평상시처럼 요금소를 통과하면 된다.

인천시는 전국의 모든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는 설 연휴 기간에 고속도로와 연계되는 민자터널의 일관성 유지와 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하는 인천가족공원 주변도로 정체해소 및 성묘객의 이동 편의를 위해 이번 통행료 면제를 결정 하였다.

인천시 관계자는 “금년 설 연휴기간 성묘객의 친지방문 등의 이동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인천시민들께서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연휴를 바라는 마음으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무료화 하는 국가정책과 연계하여 관내 민자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이번 통행료 면제를 통해 3일 동안 3개 민자터널을 이용하는 약 20만대 이상의 차량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민자터널내 도로전광판 표출 및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통행료 면제에 대한 홍보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