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기술 감사사례 및 청렴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12 17:36:4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는 2. 12(월) 15:0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건설부분 담당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기술 감사사례 및 청렴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재정 조기집행, 건설공사의 대형화 등 다변화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건설부분 담당자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고도의 업무역량이 요구됨에 행정의 신뢰성 향상과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구미시는 자체감사와 타기관 감사 사례를 모아서『2018 기술감사 사례집』을 발간하였으며, 사례집은 토목, 건축, 전기 분야 등의 감사 주요지적 사례뿐만 아니라 건설행정에 필요한 최신 직무 관련 사항을 실어 폭넓고 깊이 있는 업무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날 기술감사사례 교육에 이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박사를 초빙해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교육’이라는 주제로 기술부분 공무원에 대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최근 공무원 비리사건에 대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공직자가 가져야할 광범위한 청렴의무를 재차 강조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 실현을 위해 공직자 스스로가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묵 구미시장 권한대행은"이번 교육을 통해 기술직 담당공무원들이 직무역량을 배양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행정을 펼쳐 깨끗하고 청렴한 구미시 건설에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