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성곡동, 설맞이 이웃돕기 전통시장 상품권 전달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09 22:34:26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 성곡동 복지협의체(위원장 강연희)는 지난 8일 성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명원)에서 설맞이 이웃돕기 상품권 전달했다.

관내 독거어르신  차상위계층 등 도움이 필요하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소외계층 100세대에 총 200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전달했다.

특히 전통시장 상품권 후원은 본인이 원하는 물건을 직접 구매할 수 있어 수혜자의 자기선택 결정권을 존중하여 맞춤형 복지 지원 및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강연희 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전통시장 상품권 후원이 지역 내 복지그늘 대상자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성곡동 복지협의체에서는 민  관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피부에 와 닿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최명원 성곡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은 “지역 내 복지 소외계층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성곡동복지협의체에서 후원해준 상품권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곡동 복지협의체는 2016년부터 설추석 명절마다 전통시장 상품권을 후원하고 있으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하여 다양한 지역 특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