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검찰,대구은행 채용비리 의혹 압수수색
장하나 | 기사입력 2018-02-09 14:29:09

사진=신종철 기자 제공

[대구타임뉴스=장하나 기자] 검찰이 9일 은행 채용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대구은행을 압수수색했다.

대구지검 특수부(박승대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수사관 30여명을 대구 북구 칠성동 대구은행 제2본점 등에 보내 채용 관련 서류 등을 확보했다.

또 박인규 대구은행장의 휴대전화도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은 제2본점 인사부, 제1본점 별관 IT센터, 인사 담당자 주거지 2곳 등 모두 4곳이다.

검찰은 신입사원 채용 관련 인사자료 등을 확보해 채용 과정에 비리가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대구지검은 금융감독원이 대검찰청에 수사 의뢰한 채용비리 사건 관련 수사 참고자료도 전달받아 검토하고 있다.

대구은행은 2016년 진행한 신입사원 채용에서 은행 임직원과 관련된 지원자 3명이 간이 면접에서 최고 등급(AA)을 받아 최종 합격해 채용 의혹을 받고 있다.

대구지검은 이와 별도로 박인규 행장의 비자금 조성 및 횡령 등에 대한 의혹 사건도 특수부에 배당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국타임뉴스
대구지역 인기뉴스
대구 많이 본 기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