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전통시장 남산중앙시장 많이 이용해 주세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2-09 10:25:4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설 명절을 대비해 남산중앙시장 상인들이 손님 맞을 준비로 분주하다.

천안시는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남산중앙시장은 꽁꽁 얼어붙은 체감 경기와 연이은 한파로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전통시장 특유의 인심과 포근한 정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홍빈)은 지난달 22일~24일 전통시장 37곳과 인근 대형마트 37곳을 대상으로 설 제수용품 27개 품목에 대한 가격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올해 설 차례상을 차리는데 소요되는 비용(4인 기준)은 전통시장이 평균 21만6,833인 반면 대형마트는 평균 28만7,880원으로 전통시장이 대형마트에 비해 약7만원(24.7%) 가량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속되는 한파에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려 노력중인 남산중앙시장 상인들의 노력으로 이번 설에 시민들의 가정과 시장에 풍요로운 분위기가 가득하기가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