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민원24와 무인민원발급기 41곳 '정상운영'
설 연휴에도 필요한 민원서류 쉽고 간편하게 !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2-09 10:03:5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설 연휴에도 관내 41곳(동남구 18곳, 서북구 23곳) 무인민원발급기와 천안시콜센터(1577-3900)를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9일 시에 따르면 설 명절 기간 민원서류를 필요로 하는 시민과 귀향객들에게 무인발급기와 인터넷 전자민원포털 민원 24시스템을 이용하도록 적극 안내해 시민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천안시청, 동남구청, 서북구청, 성환읍 등 행정기관 25곳과 단국대학교병원,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천안 서북점 등 16곳에 비치돼 있으며 자세한 설치 현황 및 운영 시간 등은 천안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76종이며, 정부민원포털 민원24(www.minwon.go.kr)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전입신고 등 5,307종의 대상 업무에 대해 신청․열람․발급이 가능하다.

아울러, 시는 연휴기간 오전 8시30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콜센터를 운영해 각종 민원사항에 대비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신대균 자치민원과장은 “설 연휴 기간 동안 긴급하게 민원서류 등이 필요한 경우 민원24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은 많이 이용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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