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장난감, 의왕시 장난감도서관에서 빌려요!
1~3호점 성황리 운영, 다양한 장난감과 놀이공간 마련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08 14:10:13
[의왕타임뉴스=나정남기자] 시는 지난 2014년 청계종합사회복지관 내에 장난감도서관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전동에 2호점(글로벌도서관), 부곡동(부곡스포츠센터)에 3호점을 개관해 무료로 장난감을 대여해 주고 있다.

장난감 도서관은 소꿉놀이, 블록놀이, 자동차 등 다양하고 신기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장난감을 무료로 대여해 부모들의 비용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어 도서관을 찾는 부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2호점과 3호점에 마련된 자유놀이실은 아이들의 나이와 신체 및 발달 특성에 맞는 놀이감을 구비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인지발달 체험까지 할 수 있어 부모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다.

장난감도서관은 만 5세 이하 아동이 있는 세대로 의왕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의왕시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1인당 총 2점의 장난감을 14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재직증명서를 지참하고 연회비 1만 원을 납부하면 대여비는 무료이다.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지역별로 청계점(031-345-2196), 오전점(031-345-2195), 부곡점(031-345-2197)에 문의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장난감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 내손1동에 장난감도서관 4호점을 개설할 계획"이라며,“아이들을 위한 보육환경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