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학생‧소년체전 붐조성”… 충북도 SNS 이벤트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2-07 21:55:3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SNS 이벤트를 통해 오는 5월 개최하는 제12회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제47회 전국소년체전 붐조성에 나섰다.

도에서는 2월 5일부터 19일까지 15일간 도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활용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일 개설한 전국장애학생체전‧소년체전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로 대회 홍보와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은 도 페이스북(www.facebook.com/cbkb21)과 카카오스토리 채널(ch.kakao.com/channels)에 접속하여 이벤트 게시물에 전국장애학생체전과 소년체전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면 응모가 완료되며, 효율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의견 개진, 오탈자 찾기 등 네티즌의 참여를 추가로 유도해 재미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듣겠다는 계획이다.

충북도는 응모자 중 추점을 통해 총 100명에게 피자, 커피, 제과점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결과는 2월 21일 발표된다.

앞으로 도에서는 도와 체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제공함으로써 SNS 환경에 익숙한 학생층과 네티즌 등 주민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이끌어 낼 계획이다.

도 체전추진단장은 “전국장애학생체전‧소년체전 성공 개최와 체전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에 많은 도민께서 함께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올해 개최되는 대회가 보다 활기차고 풍성한 대회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는 전국장애학생체전은 5. 15. ~ 18일(4일간) 충주종합운동장 등 4개 시‧군 16개 경기장에서 16개 종목에 1천 9백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제47회 전국소년체전은 5. 26.~ 29일(4일간) 충주종합운동장 등 11개 시‧군 47개 경기장에서 36개 종목에 1만 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