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한국환경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 해양쓰레기 수거 앞장
김용직 | 기사입력 2018-02-02 09:44:25

[경북타임뉴스=김용직] 한국환경운동본부한국청소년단 경북지역본부는 울진군 해변지역을 중심으로 오물수거 작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해양생태보호 활동에 이어 폐어망 수거에 앞장섰던 바다 정화활동을 바탕으로 올해 1월부터 는 약 20여명의 분임조를 편성해 격주제 형식으로 오물수거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3일 과 30일 동장군 찾아온 강 추위에도 기성면 구산, 직산 일대 해변을 깨끗이 청소했다.

이날 한국환경운동한국청소년단경북지역본부 김영백 해양환경감시위원장은 회원들이 이렇께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지 몰랐다며 오늘처럼 환경파수꾼으로서 자부심을 느겨 본적이 없다며 소감을 밝혔다.

무엇보다 환경단체에 가입후 내 자신부터 분리수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모아둔 재활용쓰레기는 미약 하나마 우리단체 운영비에 보탬도 되고 환경보호도 하고 일석 이조의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한국환경운동본부 경북본부장 손광명은 대부분 환경단체하면 남에 문제에 대한 감시만 하고 지적하는 단체로 우리사회에 인식 되고 있는데 적극적인 봉사와 계도로 자진해서 환경보호에 참여 하도록 할것이다,

물질 만능만 추구하는 삶보다 정직과 희생으로 더큰 희망을 싹튀울수 있도록 계몽운동에도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