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전 국회의원2월1일 천안시장 출마 선언..기자회견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1-31 18:32:5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박상돈 전 의원이 1일 천안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박 전의원은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각계 지지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열고 “6.13지방선거에 천안시장으로 출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 전의원은 “대천 앞바다에서 머드축제를 이끌어냈듯,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행정을 펼쳐 보이고 싶었다"며“희망을 현실로 만들어 자랑스러운 천안을 후대에 넘겨주기 위하여 천안시장에 나섰다"고 말했다.

그는 “(천안은)충남을 넘어 대한민국의 중핵도시로 성장하고 있지만 양적성장의 이면에는 시민들의 눈물과 고통이 함께하고 있다" 며 “천안은 교통체증과 치안불안이 뒤섞여 ‘불편한 천안 ․ 불안한 천안’으로 전락했고 유흥가의 증가로 인해 강력 범죄만 늘어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박 전의원은 “(천안이)개발의 성과를 고루 나누는 균형성장이 아니라, 소수 지역에 편중된 개발로 도시와 농촌, 신도심과 구도심의 극심한 양극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며 “생활기반시설이 열악한 구도심은 상권위축과 함께 낙후된 2류로 전락했다. 

신도심은 향락시설만 늘어나고 있다, 

동남부의 농촌지역은 성장에서 소외된 채 거의 방치되는 수준이라는 불만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 전의원은 “새로운 천안을 위해 행정의 틀을 바꿔야 건강한 천안, 모든 시민의 삶이 풍요로운 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전의원은 “천안의 미래를 위해 천안의 정체성 구현, 동서와 도농의 균형으로 해묵은 구도심 공동화를 해결, 안전도시 건설, ‘유아에서 어르신까지’ 평생교육의 메카로 교육과 의료 특구로 성장,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기업도시,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한 천안"을 약속했다.

그는 또 “독립기념관과 유관순 사우를 비롯한 충절의 유적들을 민족정기의 산 교육장으로 천년을 이어갈 ‘역사의 성지’이자 천안의 자존심으로 변모시키겠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인문학 중심의 다양한 사회기반을 조성해 충남을 넘어 대한민국의 핵심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역설했다.

박 전의원은 “천안은 시민의 도시로 시민의 숨소리가 담긴 새로운 행정, 시민의 목소리가 중심이 되는 시민주권의 시대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고 단언했다.

그는 “(천안을) 일자리 없는 도시에서 놀거리 있는 도시로 이행되어야 한다" 며 “노동과 여가의 생산력이 선순환의 경쟁력이 되어야 하고 천안의 성장엔진을 다시 살려내 대한민국의 넘어 세계 경제의 성장엔진이 되도록 비전을 열어가는 것이 천안 미래를 위해 우리의 할 일이며 좌표"라고 피력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