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스포츠강좌 이용권 145명 확정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30 21:27:22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을 오는 2월부터 시행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은 기초생활수급가구 유・청소년(만 5세~18세)들에게 매달 최대 8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복지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한 스포츠시설(태권도, 검도, 합기도, 헬스, 수영 등)을 확인해 수강 신청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문화체육관광부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중복수혜가 가능해 저소득층 아이들의 활발한 문화체육생활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매년 신청자가 늘어남에 따라 올해 사업비를 추가 확보해 145명의 학생들이 8개월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은 전년 집행률 100%를 기록하는 등 대상자들의 관심이 클 뿐 아니라 재신청자들의 비율이 74%에 달해 이용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주시 관계자는 "유․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강증진을 위해 더 많은 인원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비 추가 확보와 이용자의 높은 만족도 유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