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비상구 폐쇄 신고포상제 확대운영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27 06:28:01
[안동타임뉴스=송용만기자] 안동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충북 제천 스포츠 센터 화재의 재발 방지를 위한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일명 비파라치)를 26일부터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존 운영된 신고포상제도는 방화시설(비상구 등)을 폐쇄하거나 훼손, 장애물을 설치 등 하는 행위에 한해 시행됐다. 이번 확대 운영되는 소방시설 등을 폐쇄 및 차단행위 등 까지 포함시켰다.

신고가 가능한 불법행위로는 소방시설 등의 폐쇄행위(잠금 포함)  소방시설 등의 전원 차단  방화구획(비상구 등) 폐쇄 및 훼손행위 방화구획 주변 장애물 등을 적치하여 피난에 장애를 주는 행위 등이다.

신고방법은 안동소방서 공식홈페이지 소방신문고로 가능하며, 촬영사진 또는 영상을 첨부하면 된다. 

신고내용을 토대로 위법사항이 확인되면 신고자에게 1건당 5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이창수 서장은“앞선 화재를 반면교사 삼고, 화재로부터 인명 및 재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이제도가 확대 운영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비파라치’는 비상구와 파파라치의 합성어로 일반 시민들의 자발적인 신고를 유도하여 관계인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비상구 폐쇄에 대한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