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호 쌍용3동장 찾아가는 행복동장 추진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1-26 11:38:5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쌍용3동(동장 정종호)은 올해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상담’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 나서는 복지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기존 내방민원에 대한 대응만으로는 복지대상자의 정확한 생활실태와 욕구 파악의 한계가 있어 동은 지난 2016년 7월부터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고 꾸준히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 쌍용3동 맞춤형복지팀은 행복키움지원단과 복지통장 등 읍면동 인적안전망을 활용해 1차로 발굴된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초기 방문상담을 실시한다.

기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거동이 불편한 75세 이상 노인가구, 1~4급 장애인가구,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대상자 등 총 548가구를 모니터상담 대상자로 선정해 꼼꼼하게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매주 1회 동장이 직접 저소득가구를 방문해 지역주민을 살피고 맞춤형 서비스 연계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찾아가는 행복동장’도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으로 어려움이 확인된 대상자에 대해서는 긴급지원 등 공적지원,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천안시 복지재단 등의 민간자원을 연계해 지원이 이뤄진다.

정종호 동장은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통해 주민밀착형 복지를 실현하고 시민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