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보성소방서, 축사 화재 주의 당부
김상빈 | 기사입력 2018-01-25 10:27:52

[보성타임뉴스=김상빈]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에서는 겨울철 축사화재가 빈번히 발생하고, 최근 화순과 해남에서 축사화재로 인해 수억의 재산피해가 발생하는 등 축사화재에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후되었거나 규모가 큰 축사는 화재가 발생하기 쉽고 일단 화재가 발생하고 나면 그 피해 규모가 크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난 5년간 전남도내 축사화재로 약 17,915백만원 재산피해가 발생하였고, 사계절 중 겨울철에 화재발생 비율은 약 35%로 가장 높고 전기적 원인과 부주의가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위험도가 높은 축사시설을 화재예방순찰 대상으로 편성하여 집중 순찰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월 1회 이상 안전관리 전화통보제 및 기상 악화시 SMS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또한 축사 관계자들의 자율적인 안전 관리를 위해 노후 전기시설을 보수하고 누전차단기를 “아크차단기(누전+과부하단락+스파크 발생시 차단)"로 설치하고 뿐만 아니라 온열기구 등 난방시설 사용시 규격전선을 사용하고 보온재 등을 불연재료로 사용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보성소방서 홍교119안전센터에서는 읍·면 이장단회의 및 축산관계자 회의시 축산농가에 대한 화재예방 당부하고 안전의식 계도하는 적극적인 홍보를 더욱 강화하며

또한 대규모 축사를 대상으로 지도방문 및 합동훈련으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보성소방서 홍교 119안전센터 소방장 김경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