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숙박업소 관계자 소방안전교육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1-24 10:08:17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소방서(서장 윤영돈)는 22일 울진군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숙박업소 관계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진군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 및 각종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안전교육을 추진했으며, 교육 내용으로는 ◇숙박업소 화재발생 사례 ◇숙박업 관련 소방시설 작동법 및 영상교육 ◇소방안전관리자 업무 ◇피난방화시설 유지 관리 및 화재 시 대피요령 ◇응급처치교육 등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최근 관내에서 소방관련기관을 사칭해 불법으로 소화기를 강매하는 행위가 발생하여 선량한 자영업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주의를 당부했다.

윤영돈 서장은 "숙박시설은 화재 발생 시 많은 인명피해가 예상된다."며 "관계자들은 주기적으로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사용법을 숙지해 화재 시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무엇보다 자발적으로 화재경계의식을 가지고 숙박시설을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한편 울진소방서에서는 연중 계층별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교육문의사항은 울진소방서 예방안전과(☎054-780-1343)으로 문의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