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의정, 광주아카데미 개최
6·13 지방선거 앞둔 전국 예비 여성후보자 250여명 참석 예정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1-23 21:37:58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국회의장 산하 법인 ‘한국여성의정’에서 주관하고 한국여성의정 광주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여성후보자 아카데미’행사가 오는 24일 국회에서 합동 입학식을 갖는다. 

이번 여성후보자 아카데미는 2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지난해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전국에서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250여명의 여성 후보자들이 참석해 규모는 물론 교육내용이 지난해 비해 알차게 준비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박혜자 광주아카데미 원장은 25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여성의 정치 진출의 필요성과 함께 결국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과정에 정치참여가 차지하는 역할과 비중은 계속 커질 수밖에 없음"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기존 이론 중심의 교육내용과 더불어 실무역량, 자기개발에 필요한 강의를 중점 편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여성 정치인들의 선거운동 사례, 스타일링 코칭, 당선노하우 코칭등 총 10회 강의를 통해 지방선거를 앞둔 예비 여성 정치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