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백 상주시장 소외계층 문화 향유권 향상 삼백시네마 개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23 19:03:10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작은영화관  삼백시네마 의 4월 초 개관을 목표로 지난 4일 삼백농업농촌테마공원 홍보영상관의 리모델링 공사를 착공했다.

삼백시네마는 리모델링이 끝나면 전국 동시 개봉이 가능한 상설 개봉 영화관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시민들의 여가활동 중 가장 선호하는 것이 영화 관람으로, 극장이 없는 우리 지역 시민들이 저렴한 관람료로 개봉 영화를 즐김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하고 문화격차를 해소한다.

98석 규모의 관람석과 매점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작은 영화관으로 선보이게 될  삼백시네마는 앞으로 연중무휴로 매일 2~3편의 개봉 영화를 대도시 개봉관과 동시에 상영하게 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에 대한 욕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이번에 개관하게 될 작은영화관(삼백시네마)이 시민들의 문화 소외감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장애인·저소득층 등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권 향상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