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참된사람! 상주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23 17:00:38
[상주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광규)은 1월 23일(화)11시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선생님이 참석한 가운데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참된 사람을 육성하는 상주교육 실현』을 위한 2018 상주교육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장광규교육장은 지난해에는 상주 교육가족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인성 함양과 학력 향상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상주교육이 한 단계 성장한 해였다며 한 해의 노고를 치하하고, 2018 상주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의 실정에 맞게 학교교육 계획을 조속하게 수립하여 3월에 바로 알찬 교육과정을 실행할 수 있도록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2018 상주교육은 경북교육 주요업무 계획을 근간으로 하고 지난해 상주교육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하여 상주교육의 전통과 특색을 살리고 위상을 높이고자 했다. 이를 위한 특색사업으로 상주에 대한 자긍심 및 애향심을 지닌 상주인 육성 및 꿈과 끼를 키우고 발산하는 학생문화를 창출하고자 『천년의 역사와 소통하는 상주 얼 찾기』와 『보람·자람·어울림의 삼백(三白 )동아리 활성화』로 정하였다. 상주교육은 학생활동중심수업으로 즐겁게 배우고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나누는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미래를 열어갈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고자 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학교장은 ‘특색 있는 학교 교육 과정을 마련하여 학생은 행복하게 공부하고 선생님은 보람되게 가르치며, 학부모는 학교를 신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