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 시민 행복 충전소 역할‘톡톡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19 21:04:07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이 19일 기능취미교육, 어르신아카데미, 조기특수교육 분야에서 활동하게 될 교육 강사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복지관에서는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취미교육은 물론 취업 및 창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교육과정까지 운영해 시민들에게 재취업의 기회와 배움의 즐거움을 제공하게 된다.

학령기 전 발달장애 아동의 수준에 맞춰 교육을 제공해 아동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조기특수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200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어르신아카데미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천 명을 대상으로 요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재가복지봉사센터에서는 촘촘한 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에게 밑반찬서비스, 이동목욕 및 이동세탁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할 예정이다.

권오식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장은 “종합사회복지관이 시민의 행복 충전소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1995년에 개관한 서산시 종합사회복지관은 1996년 제1기 기능취미교육을 시작으로, 현재 본관 및 대산분관에서 기능취미교육 36개 과목을 운영해 연간 2천여명의 시민이 수강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