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환경녹지국 업무보고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19 17:47: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박희진)는 19일 ‘제235회 임시회’를 열고 환경녹지국 소관 조례안을 심사하고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심사결과] / (조례안 2) 원안가결 2건

<보건복지여성국>

1. 대전광역시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조례안 / 원안가결

2. 대전광역시 도시공원 및 녹지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원안가결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

정기현 위원(유성구3, 더불어민주당)은 하수처리장 관련하여 PIMAC(공공투자관리센터)의 민간투자 적격성 심사에서 경제성에 편중하면 주민편익을 위한 부분이 부족할 수 있다며 주민편의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희진 위원장(대덕구1, 자유한국당)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추진 중 쟁점이 없는 용전공원을 우선 진행하여 용전공원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모델로 삼아 주길 당부했다.

안필응 위원(동구3, 바른정당)은 현재 미세먼지와 실내공기질이 매우 심각한 상태라며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위험경보 문자를 적극 발송하여 마스크 착용 등 시민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대전시의 노력을 요구했다.

권중순 의원(중구3, 더불어민주당)은 서대전광장을 시민의 품으로 안겨주는데 많은 노력을 한 것에 대해 격려하고 서대전광장을 앞으로 어떻게 이용할지에 대해 질의하며 시민들의 편에서 시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조성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