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화재 및 안전사고예방 캠페인 전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19 16:23:18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제26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재난안전네트워트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시장에서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날 행사는 겨울철 전통시장의 화재예방은 물론 전통시장 이용객들의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과 상인들이 조금 더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개최했다.

행사는 화재예방에 대한 김천소방서 담당자 교육과 화재예방을 생활화 하자는 현수막과 피켓 등을 들고 가두행진을 실시하고, 각 상가에 겨울철 화재,대설 및 한파에 대비한 대처 홍보물을 배부했다.

특히, 전통시장 상인들이 전기난로, 난방등에 전열기구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고, 물 사용이 많아 시장 통행로가 얼어붙는 일도 많으며, 눈이 내렸을 때 자기 점포앞 눈을 바로 치우도록 하여 통행에 불편을 주지 않도록 시장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천시 김일수 부시장은 위급상황 발생시 “전통시장의 특성상 일부시설 노후와 소방차 진입문제등 항상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도사리고 있다"고 전제하고, “화재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