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생들, 제주대에서 학생 홍보활동 벤치마킹 교류회
제주대 학생 의견수렴 노력 등 대내 홍보활동 벤치마킹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18 20:05: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1월 16일부터 17일까지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에서 양 대학 관계자들과 한밭대 블로그기자와 홍보대사, 제주대 미소 서포터즈, 학생 홍보대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활동 벤치마킹 교류회’를 가졌다.

이 교류회는 한밭대가 제주대의 학사제도 개선을 위한 학생의견 수렴 노력과 대내 홍보활동을 벤치마킹 하고 홍보대사와 블로그기자, 학생 서포터즈 등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간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현재 제주대는 학생 중심의 학사제도 개선 등을 목적으로 ‘미소 서포터즈’를 조직해 적극적인 학생의견 수렴에 나서고 있으며, ‘홍보대사’는 고교생 대학탐방 안내 등 오프라인 활동을 비롯해 인터넷과 페이스북을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교류회에서는 먼저 제주대 홍보대사와 미소 서포터즈 학생들이 각자의 역할과 활동내용을 소개했으며, 이후에는 한밭대 학생들의 질의와 양 대학 학생 간 교류의 시간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한밭대 학생들은 제주대 학생들이 학생 중심의 학사제도 개선과 이를 알리기 위해 펼치고 있는 구체적인 홍보활동에 대해 질문하는 등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제주대 미소 서포터즈 신 현 학생(홍보팀장)은 “단과대학별 학생회에 배석해 폭넓고 적극적인 의견수렴에 나서고, 대학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학사제도와 프로그램들을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알리는 노력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밭대 이진화 기획과장은 “한밭대는 블로그기자단과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대학을 외부로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학생이 행복한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정책수립에 재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고 이를 학생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