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원, 자원봉사 마일리지 포인트 도입 제안
제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17 15:17:3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이태환 의원은 17일에 열린 세종시의회 제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자원봉사자에 대한 혜택과 동기부여를 위해 ‘자원봉사 마일리지 포인트제’ 도입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지난 2016년 5월 정례브리핑에서 은퇴은행과 함께 도입하기로 했던 마일리지제가 시행되고 있지 않고 있음을 지적하며, “다른 시도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여 자발적 자원봉사를 유도, 관심을 갖도록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제주도와 대전시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마일리지 제도와 혜택에 대해 소개하며, “세종시의 자원봉사 등록률은 타 시・도에 비해 낮은 편이고, 등록된 자원봉사의 활동율도 중간수준에 머무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세종시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면서 다양한 지식과 재능을 가진 시민들과 봉사활동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많다"고 말하며 세종시 실정에 맞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에 시와 교육청이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또, 긴급돌봄서비스, 대중교통 무료 이용, 공공자전거 어울림 무료대여,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 세종시만의 마일리지 포인트제를 설계하고 운영해 주길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시가 목표한 2018년까지 자원봉사 등록률 40%, 활동률 60%가 달성되기를 희망한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