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자사광고물 표시기간 제한 폐지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16 22:13:17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지난 12월 29일 개정 시행됨에 따라 자사광고물의 표시기간이 폐지됐다고 지난16일 밝혔다.

자사광고(가게간판)는 허가·신고를 한 후 설치하여야 함은 물론이고 계속 사용할 경우 매 3년마다 사용 연장 허가·신고를 하여야 했다. 

이에 자영업자의 생활형 간판도 연장신고를 하여야 하는 부담과 불편이 있었다.

영주시는 이번 개정으로 인해 기존에 허가·신고한 광고물중 50% 정도가 표시기간 제한 폐지 대상이 된다며 벽면이용간판의 상당수가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표시기간이 제한이 폐지되는 광고물은 자사광고물 중 벽면이용간판, 돌출간판, 지주이용간판, 입간판 4개 항목만 적용이 되며 특히, 안전점검대상이 아닌 간판으로 한정되어 광고주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영주시는 광고물의 표시기간이 만료될 경우 광고주에게 안내문을 보내고 있으며 이번 개정으로 인해 시민의 불편이 없도록 안내 및 홍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