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 직장어린이집 확장 '개원'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1-16 11:16:3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16일 학부모와 지역 보육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청 직장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학교법인 나사렛대가 5년간 위탁운영하는 천안시청 직장어린이집은 총사업비 21억 9700만 원을 들여 연면적 782㎡에 지상2층 규모로 지난해 6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달 준공됐다.

어린이집은 보육실 5개소,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야외놀이터 등 최신 시설을 갖췄고, 보육정원은 8개반 94명으로 직원자녀 중 입소를 희망하는 영유아가 입소대상이다.

시는 2006년부터 시청사 내 2층에 192㎡, 정원 32명 규모의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해 왔으나, 직원들의 보육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일과 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보육시설 확충이 요구됐다.

이번 직장어린이집 개원과 보육정원 확대를 통해 시청 직원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함과 동시에 일과 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현 행정지원과장은 “직원들의 오랜 바람이 해결됐고 보육부담 경감을 통해 직원이 맘 놓고 일할 수 있는 직장분위기가 조성돼 기쁘다"며 “앞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설운영과 직원복지 증진을 통해 직원들이 시민을 위해 더욱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