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8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16 08:46:13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주거환경 개선과 농어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2018년 농어촌 주거환경개선 사업’과‘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가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주택개량 사업 70동 ▲빈집정비 사업 50동 ▲슬레이트 처리 국고 보조사업 42동 ▲슬레이트 지붕해체 지원사업 10동이다.

주택개량 사업은 농촌주민과 귀농·귀촌 희망자 등이 노후·불량주택을 철거하고 150㎡이하 주택을 신축하면 최대 2억원까지 저리로 융자해 주는 사업이다.

특히 전용면적이 100㎡ 이하면 추가로 취득세 면제와 5년간 재산세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빈집정비 사업은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고 방치돼 청소년 탈선 및 안전사고의 우려가 높은 주택에 대한 철거 및 폐기물 처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은 1급 발암물질로 인체에 해로운 슬레이트 처리를 가구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이달 26일까지 읍면동에서 하면 되며, 시는 현장점검 후 다음 달에 사업을 확정하고 3월부터 착수할 계획이다.

김영호 서산시 건축과장은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을 통해 정주의욕 고취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농어촌지역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