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건설업 주기적 신고의무제도 폐지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14 06:34:20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에 따라 폐지되는 건설업 등록사항신고(주기적 신고) 제도 개정사항 안내문을 발송했다.

건설업 등록사항신고(주기적)는 건설업체의 건설업 등록기준(자본금, 기술능력, 시설 및 장비 등)의 적정여부확인을 위해 3년마다 등록관청에 신고하도록 하고 있는 제도다. 

이 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건설업체는 2018년 2월 4일부터 신고하지 않아도 된다.

이에 따른 부실업체 퇴출기능 약화 우려에 따라 국토교통부는 ‘건설업 실태조사’를 강화한다. 

실태조사는 조기경보시스템(KISCON)을 통해 확인한 등록기준 미달의심업체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조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건설업체는 실태조사대상이 되지 않도록 항상 건설업 등록기준을 충족하여야 한다.

영주시는, 관내 건설업체에 이와 같은 개정내용이 담긴 안내장을 발송하고 실태조사 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