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청 10% 할인
김민규 | 기사입력 2018-01-12 17:16:29

[타임뉴스=김민규] 오산시는 오는 31일까지 지방세 조기확보 및 납세자의 지방세 절세를 위해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자동차세는 정기적으로 1년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각각 납부하도록 하고 있으나, 자동차세 연납은 1월에 일시불로 미리 납부하면 자동차세 연세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인해 준다.
연납신청 가능한 기간은 총 4번으로 1월에 신청·납부하면 연세액의 10% 할인 혜택이, 3월에는 7.5%, 6월에는 5%, 9월은 2.5%의 세금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납신청은 한번 할 경우 다음연도에 자동 10% 할인된 고지서가 발송되어 매년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자동차세를 연납한 이후 자동차를 이전·폐차한 경우에는 소유권 이전 일자 및 폐차일 이후 기간만큼 납부한 세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납부는 시청 차량등록과로 전화 또는 방문신청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오산시 차량등록과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잘 알고 활용해 많은 분들이 10%의 절세효과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