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양한 자원봉사 시책 펼친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11 21:22:08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자원봉사를 필요로 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재능나눔 봉사에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자원봉사업무를 위탁 운영하는 (사)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운영비를 182백만원으로 증액하고 자원봉사자 모집 및 참여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의성군은 맞춤형자원봉사프로그램과 자원봉사활동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한 보험료를 증액하고 자원봉사 마일리지 운영 및 재능기부사업, 자원봉사자 사기 진작을 위한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찾아라! 행복마을만들기"와 재능나눔전문봉사단이 추진하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확대지원하기로 했다.

그리고 노후하고 협소한 종합자원봉사센터 사무실 신축이전을 준비 중에 있으며, 창고와 작업장 등 부속건물이 완공되면 자원봉사활동에 효율성과 편의성이 더욱 증대될 전망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 시대의 화두인 ‘공감, 소통, 배려’의 공동체 정신을 확산시켜 전 군민이 재능나눔 자원봉사자로 등록 하여 모두가 행복한 의성군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