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성밖숲, 2018년 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10 20:17:32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지역의 생태테마자원을 지역관광콘텐츠와 연계해 이야기로 만들고 전달(스토리텔링)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2018년 생태테마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했다.

‘생태 테마관광 육성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고유 생태자원의 관광 자원화를 통해 지역 관광콘텐츠를 확충함으로써 지역경제와 생태관광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전국 10개 지자체가 선정되었다.

성주군에서 선정된 ‘성밖숲 보랏빛 향기 인생사진 여행’은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이자 ‘2017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성밖숲을 활용한 인문학 사진 프로그램으로 국비 1억원(총사업비 2억원)을 확보하여 풍경, 음식, 인물 등을 찍는 사진 동호회 등과 특화 연계해, 사진감성 여행(투어), 성밖숲의 생태자원을 활용해 지역민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의 관광 명소로 육성할 계획이다.

성주군는 “성밖숲의 아름다운 생태를 활용하여 성밖숲의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생태관광 명소로서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겠으며, 성밖숲 주변의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많은 사람들이 찾고 머물고 싶은 성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