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너의 꿈을 키워라 !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10 20:13:48
[고령타임뉴스=이승근]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고령군수)는 관내 고등학생 14명을 대상으로 1. 10일부터 1. 19일에 걸쳐 미국의 고등학학교와 명문대학을 탐방하는 등의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한다.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은 곽용환 고령군수가 민선 5기 취임 이후 2010년 9월에 중국 임치구와 고령군간의 “청소년교류합작 협의서"를 체결하여 2011년도에 첫 교류를 시작하여 매년 상호 방문교류를 하고 있으며, 올해 8월 중국 임치구를 방문할 예정이다.

2015년 1월에는 미국 몽고메리 카운티와 고령군간의 “상호 교류 의향서(MOU)"를 체결하여 올해까지 4번째로 청소년 국제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미국 방문은 현지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업에 참여하고 2박 3일간 미국 가정의 학생들과 같이 홈스테이를 하며, 명문대학을 탐방함으로써 고령군의 청소년들이 폭넓은 안목을 갖추고 국제화 능력을 함양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사업과 예산지원으로 지역 교육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청소년 교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들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국제적인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더 유익하고 다양한 일정으로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출발하는 학생들을 배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