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찾아가는 농한기 건강관리 헬스케어사업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05 16:30:4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농한기를 맞아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읍․면지역 76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기초건강검진과 건강체조, 웃음치료, 노래교실 등 각종 건강활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헬스케어사업 을 4일부터 시작했다.

올해로 5년째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헬스케어사업은 대상자의 호응도가 매우 좋아 김천시보건소의 새해 첫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시동을 걸었다. 

보건소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사전․사후 검진결과를 기록하여 프로그램 종료 후 사업의 유효성을 평가하는 등 발전된 보건서비스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김천시는 노인인구가 20%를 차지하는 초고령사회에 접어들었다. 

어르신들의 건강관리가 주요한 보건정책 중 하나이다. 

동절기에는 활동량이 줄어들어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만큼 새해 연초부터 발빠르게 보건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