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연세액의 10% 공제, 오는 31일까지 신청접수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1-04 19:05:36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올해도 자동차세 연납 제도를 운영한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10%를 공제해 주는 제도이다.

2000cc 비영업용 승용차를 신차로 구매해 1월에 연납하면 연세액 52만원의 10%인 5만2천원만큼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납은 1월뿐 아니라 3월, 6월, 9월에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미리 신청해 납부할수록 공제혜택은 커진다.

시는 자동차세 연납 후 해당 차량의 양도 또는 폐차 시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해 더 낸 세금은 돌려주고 있다.

타 지역으로 전출 시에는 전출지로 연납 사실을 통보해 정기분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도록 하고 있어 물권 이동이나 전출에 대한 이중과세 우려도 없다.

연납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시청 세무1과나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 또는 전화(☏850-5513~4),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전년도 연납 차량에 대해 차량 변경이 없는 경우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10%공제된 세액으로 고지서를 발송하고 있다.

자동이체를 신청한 납세자의 경우 연납 신청한 자동차세는 자동이체가 되지 않으므로 직접 납부를 해야 한다.

한편, 충주시의 지난해 연납 신청 차량은 2만4천여대로 전년대비 약 20%가량 증가했다.

황성구 세무1과장은 “자동차세 연납은 납세자의 경우 저금리 시대에 절세혜택을 톡톡히 볼 수 있다, 시 입장에서는 예산도 미리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연납제도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