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월항면 재활용 필산마을에서 홍보 및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04 18:54:28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 월항면(면장 백춘기)은 지난 3일(수) 마을 대동회를 맞아 주민들이 모인다는 소식을 접하고 발 빠르게 마을을 찾아 생활 속 자원 분리배출 편의성 및 재활용품 수거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2017년 재활용 동네마당이 설치 돼 있는 필산마을에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재활용 동네마당 사용 시, 분리수거 배출 방법 및 쓰레기 종량제 봉투 사용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재활용품수집 보상금 지급에 대하여 홍보했다. 

이에 마을 주민들은 “같은 유리라도 병은 재활용이 되고 깨진 거울 경우는 재활용이 되지 않는다는 걸 상세히 알게 되었다. 

백춘기 월항면장은 “어르신들의 재활용동네마당 사용 열의가 대단함을 느낄 수 있었고 기금 마련부터 주민들 스스로 시설을 이용·관리하고자 하는 모습에 이제는 ‘쾌안미소’가 월항면에서부터 자리를 잡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