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기 칠곡군 신년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1-02 23:42:12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존경하는 13만 군민 여러분!

희망찬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해는 여러가지 어려움과 시련이 많았지만, 그때마다 군민과 합심해서 슬기롭게 잘 극복하고 그 가운데서 귀한 성과를 거둔 소중한 한해였습니다.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왜관3산업단지와 농기계특화 농공단지의 준공으로 우리 칠곡이 첨단산업도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확보했으며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는 세계평화문화 대축전은 낙동강 지구전투 전승행사와의 성공적인 통합개최로 명실 공히, 대한민국 대표 호국축제로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자치단체 최초로 에티오피아에 보은외교를 펼치고, 민관협력으로 운영되는 재능기부단체, 착한가게 400호 돌파, 호이장학기금 87억 조성 등 희망적인 성과도 거두었으며,

전국 최초로 인문학을 행정서비스에 접목시켜 공동체 회복 뿐만 아니라 군민의 삶의 질을 한층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금화∼용수간 도로와 동명∼부계간 도로, 왜관산단 터널을 개통하고, 장애인종합복지관과 낙동강 역사너울길의 준공으로 도시경쟁력을 강화햇습니다.

무엇보다 값진 성과는, 역대 최대 규모의 국․도비 확보와 중앙부처와 경상북도의 공모사업 선정으로 예산 5천억 시대를 열었으며, 취임과 동시에 떠안은 715억원의 채무는 올해 다 갚을 계획으로 재정위기 완전 극복의 골인지점 통과를 앞두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올해는, 민선6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동시에 칠곡의 지속적인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야하는 매우 중요한 해입니다.

이를 위해 좋은 일자리가 풍부한 경제활력도시 칠곡을 만들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 건강한 삶을 지켜드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증대에 전력을 다하고 관광자원의 마케팅 강화로 500만 관광시대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특히 나눔과 배려문화의 정착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복지를 구현하겠습니다.

2018년은 16만 인구의 미래상을 정립하고 시 승격 기반 조성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우리군의 구조적인 성장한계를 넘어 ‘칠곡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뜻과 힘을 모아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군민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평화와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